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천안시복지재단

전체메뉴

보도자료

천안시, 제50회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도시락 전달

분류 : 나눔 작성일 : 2022-05-04조회수 : 2748

천안시, 제50회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도시락 전달

달빛사랑봉사단과 행복키움지원단 등 민간 자원과 연계한 도시락 지원

천안시는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천안시자원봉사단체·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이 5월 4일 따뜻한 온기를 담은 카네이션 도시락을 취약계층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도시락은 작년 5월 천안웨딩베리가 도시락을 후원하면서 시작된 사업이다. 천안시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하이트진로 천안지점, 종단대순진리회성주회 등 민간 자원과 연계해 관내 복지사각지대를 대상으로 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천안시 자원봉사단체 달빛사랑봉사단과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매주 목요일 복지사각지대 어르신과 장애인 가구에 직접 방문 전달하고 있다.

이날 47번째로 지원된 사랑의 도시락은 많은 후원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천안도시농부학교 ‘유기농 쌈’, 충청산업개발(주) ‘블루베리’, 다울새싹삼 ‘새싹삼 장아찌’, 테스카 ‘폴딩 박스’, 목천 송영숯불장어구이 ‘장어탕’, 천안선순환센터 ‘건강 떡’ 등으로 구성됐다.

또 가족의 달 5월을 맞아 도시락과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 240명 대상 가구에 행복이 가득한 카네이션도 전달했다.

맹영호 복지정책과장 “제50회 어버이날을 맞이해 카네이션 도시락사업을 함께 진행해 주신 달빛사랑봉사단과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 인사드린다”며, “어버이날이라고 해도 찾아주는 사람이 없이 외로울 어르신을 비롯한 소외된 이웃을 좀 더 세심히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http://xn--c041www-3r11av97h.cnews041.com/